본문 바로가기
Swim & Bicycle

프롤로고 안장 신형

by DS3MLG 2015. 7. 9.

프롤로고는 이탈리아의 컴포넌트 회사로 안장제품이 유명하다.

제품은 최근 대만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신형 안장이 출시되면서 네이밍이 바뀌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크래치 프로 Ti solid 제품과 비교해본다.


뒤에서 본 안장의 형태는

스크래치는 라운드, 나고 모델은 세미-라운드, 제로 시리즈는 플랫이다.



prologo 카파 시리즈 안장은 세미 라운드 타입으로, 나일론 계열 베이스, 크로몰리 레일을 사용한 입문용 안장이다.


CPC는 나노테크놀러지를 이용해 장갑, 안장등의 접촉부위에 진동과 충격을 흡수하고 안장위치나 그립의 마찰을 높여 포지션 유지를 돕는다.


PAS는 안장의 압박받는 부위를 줄이기 위해 구멍이 뚫린 것과 유사하다. 기존 카본파이버 인젝션 계열 안장에서는 구멍 없이 Active Density로 밀도를 조절, 가운데를 연하게 만들도록 적용했었다. 카본베이스로 바뀌면서 새로 적용된 기술로 생각.


※기존(Before 2015)

- 스크래치 프로 STN = 스테인레스 스틸 레일, 완성차 번들용

- 스크래치 프로 Ti Solid = 티타늄레일 솔리드(안이 꽉찬, 반대는 hollow 로 속이 빈)

- 스크래치 프로 Neck = 카본레일 안장


기존 Scratch Pro의 베이스는 카본파이버 인젝션이였지만 신형으로 오면서 스크래치 프로의 베이스가 카본 사출 모노코크로 바뀌었다. 스크래치 안장을 구입할 거라면 신형 TR(Trinox)나 Neck 으로 구입하는것이 좋아보인다.


※신형(2015)

- 스크래치 프로 T2.0 = 크롬-몰리브덴(크로몰리) 스틸 합금레일, 나일론 계열 베이스.

- 스크래치 2 CPC Triox = 경 합금속 스틸인데, 색상으로만 봐서는 티타늄이 섞여있는 것 같다. 베이스는 카본 사출 모노코크

- 스크래치 2 CPC Neck = Scratch 2 CPC에 rail만 카본레일.


스크래치 프로 안장은 베이스 재질이 바뀌었으므로 탄성이나 내구성에서 차이를 보일것이다.

하지만 강성이 높아진 탓에 낙차로 파손되는 경우도 많을거라 예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