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wim & Bicycle

TCX 파일 합치는 법(가민 트레이닝 센터 엑티비티)

by DS3MLG 2013. 9. 4.

https://forums.garmin.com/showthread.php?13784-A-solution-for-combining-merging-two-TCX-files-(activies)


가민 파일은 GPS 경로가 저장되는 .GPX 파일과 power, cadence, heartrate등이 기록되는 ANT+데이터 포함 파일 .TCX 파일이 있다.

GPX파일의 경우 다루고 합치는 프로그램이 많지만, TCX파일을 막상 합치려고 보니 Garmin Training Center 에서 지원을 안하는 거다...

일전에 일반 GPS경로의 경우 기간으로 합치면 한 파일로 내보내는 기능이 있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GPX파일이고 또 한방에 하긴 하지만 각각 파일이 나뉜 상태에서 한 파일의 컨테이너에 집어넣는 다는 느낌이 들었다. GPX의 경우 한방에 들어가는 지는 모르겠으나 TCX는 일단... 안에서 나뉜다.


기본적으론 날짜별로 나뉘는게 맞지만 안끊고 타게 되면 시작 날짜 기준의 파일이 생성되는게 맞는데.

ibike의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합칠수도 있고, 기기 자체에서 리셋하기 전까지는 같은 파일로 이어진다. 뭐 이것도 날짜 넘어간 상태에서 오래 쉬면 끊어버려서 나뉘지 싶은데.


여튼 위의 링크에서 중간쯤 보면 XSL파일을 자바로 짜놓은게 있다(최상단의 파일을 자바로 만듬)

자바가 컴퓨터에 깔려있어야 하며, 나는 일전에 자바 프로그래밍 하느라 깔아놔서리...


첫번째 파일, 두번째 파일을 선택하고 convert를 누르면 두개의 합친 파일이 화면에 나타난다.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어넣고 파일로 만들면 되며, 만일 2개 이상의 파일이라면 순서대로.


※1일, 2일, 3일, 4일 일 경우

1일+2일 합치고 [파일이름 1_2일]

1_2일+3일 합치고 [파일이름 1_2_3일]

1_2_3일+4일 합치면 

한 파일에 1_2_3_4일 로그가 모두 들어간 파일이 완성된다. 중간에 없어진 공백시간은 끊은걸로 표현하는 어플리케이션도 있고, 이어진걸로 보는데도 있고.


결론적으로 가민에서 한번에 여러날짜를 내보내는 기능으론 나뉜 두개의 엑티비티 로그가 들어가나, 위의 것으로 합치면 이어진 로그로 들어가게 된다.

근데 솔찍히 이렇게 합치는 것도 귀찮네... 한번에 저장하게 만들지 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