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3D 프린터 설계도 얻는 사이트들

by DS3MLG 2015. 10. 2.

3D 프린터로 뭔가를 만드려고 하면 일단 다른사람이 만들어 놓은것은 없는지 찾아보는게 우선일 것이다. 다행이도 이런것을 모아놓고 운영하는 사이트가 있으니 바로 싱기버스와 인스트럭터블이다. 정말 왠만한 것은 설계도가 다 올라와 있어서 집에 3d프린터가 있으면 설정만 맞추고 바로 출력하면 된다.


게시자에 따라 다르지만, 만드는 과정만 설명한 것도 있지만 친절하게 설계도 파일 또는 바로 출력할 수 있는 파일 원본(.cad 또는 .stl)을 올리기도 한다.


내가 찾은 것은 물통케이지 설계도인데, 이미 상업용으로 팔고 있는것과 디자인이 유사한 것을 설계도로 뽑아놓은 사람이 있다. 실제로 뽑아서 적용해보고 확인하는게 먼저이긴 하겠지만 대부분 그냥 쓰면 거의 맞도록 완성되거나 아니면 어떤 제품까지는 확인해봤다는 코멘트가 달려있다. 이전에는 아이폰 케이스로 만들어진 것을 디자인을 조금 변행해 뽑아서 써본 적이 있었다. 출력품질이 나빠서 실사용하기에는 손을 좀 댔어야 했지만 규격면에서는 딱 맞았다.


thingiverse (싱기버스, 팅기버스, 씽기버스?)는 대체로 3d 프린터용 설계도만 존재한다면, instructable(인스트럭터블)같은 경우는 오만 잡다한 것을 다 만들 수 있는 것들이 올라온다. 레고부터 목공, CNC등등 방식도 재료도 다양하며, 하여간 만드는 거란건 다 올라온다. 단점은 찾는게 한번에 안나올 수 있어서 그런지 띄어써서 검색하면 or로 검색, 오만걸 다 검색해주는게 인스트럭터블의 단점.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현재창에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thingivers 새창으로 열기)





(instructables 새창으로 열기)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바에서 볼륨조절이 안먹힐 경우  (0) 2014.07.31
시놀로지 DS Video 한글자막 나오게 하기  (1) 2014.05.16
greece  (0) 2011.06.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