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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개조한 국산차 양카가 잘 안나가는 이유
DS3MLG
2014. 1. 5. 15:48
http://www.testdrive.or.kr/index.php?document_srl=1516646&mid=boards&page=
길에 가끔 보면 배기 개조(흡기도 했겠지?)를 해서 머플러 소리가 엄청 시끄러운 차가 있다.
근데 웃긴건 개조를 하면 더 잘 나가야 하지 않나? 하는데도 불구하고 일반 승용차보다 더 안나가는 것 같다.
한마디로 소리만 요란한...
그 내용이 담겨 있다.
배기가스의 유속과 토크밴드의 고속화 이동이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흡배기가 먼저가 아니라 파워밴드를 먼저 조정하고 그 이후에 거기 맞춰서 흡배기를 하는게
순서가 맞다고 한다.
그저 출력만 높이고 싶다면 배기쪽에 구멍 뚫어서 바로 배출해 버리면 가장 높은 출력이 나온다.
하지만 4행정 중에서 혼합기 유입 밸브와 배출 밸브가 동시에 열려있는 구간이 있다고 한다. (짧은 시간이겠지?)
배기하면서 생긴 압력이 필터와 배기관에서 걸리기 때문에 이 문제가 해결이 되는건데 이걸 모르고서 그냥 흡배기만 한다면 소리만 허당이고 저 회전영역 출발때 제대로 된 토크가이 안 걸린다는 거다.
힘 내려면 또 고회전으로 돌려야 하니 소음도 커지고... 총체적 난국인거지.